
[경기] 경기도 베트남서 농특산물 판촉전 개최
- 작성 : 관리자, 2007-04-17
- /
- 조회 972
제목 없음 경기도는 4월 21일부터 5월 6일까지 15일간 베트남 하노이 등 3개 도시에서 도내 우수 농특산물의 홍보 및 판촉전을 갖는다.
경기도는 지난해에 이어 베트남 하노이 등 3개 도시( Vincom City Tower등 11개소)에서 수출잠재력이 있는 우수 농?특산물 수출 업체를 선정 홍보 및 판촉전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판촉전은 베트남 현지교민들 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 우리 농산물의 인지도 제고를 통한 대 베트남시장 수출여건 조성은 물론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홍보 및 수출상담, 판촉활동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베트남은 연평균 9% 이상의 고도 경제성장과 세계 8대(8500만명) 인구를 가진 나라로서 최근 한류열풍 등으로 한국의 인삼, 차류, 김 면류등 경기농산물의 수출이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도는 행사장 임차비, 홍보 및 이벤트비, 판촉요원 고용비등을 지원하며 특히 농산물 수출에 열의가 있으며 수출 가능성이 높은 농가를 선정 항공료를 지원하는 한편, 시장정보 수집과 시장교두보 구축을 위한 마케팅 기회로 활용하여 성과를 극대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 농?특산물의 세계화를 위해 우수 농특산물의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 농산물수출을 증대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 나아가 국가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익희 기자]
<출처 : www.daili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