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농지임차료정보

로딩중

★ 이용시 주의사항

본 자료는 농지임차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공한 자료입니다.

농지임차료 표본조사는 현재 시범조사 단계로 통계적 유의성이 없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농지임차료는 지역, 지목, 재배작물, 이모작 여부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지역별·토지특성별 비교할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23년 농지임차료 정보는 업데이트 중으로 일부 내용은 수정/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
시점
구분
유형

『농지임차료 정보』는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농어업경영정보의 등록)에 의해 등록된 농업경영체 정보 중 ① 임차 농지, ② 실제 지목이 논·밭인 농지를 조사모집단으로 선정하고, ③ 이 중 표본을 추출한 후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조사·분석한 정보입니다.
- 단, ‘21년에는 전국 표준지공시지가 필지 중 임차농지를 조사모집단으로 활용

"임대수탁 비교" 정보는 한국농어촌공사가 위탁 받아 농업인 등에게 임대하는 임대수탁 농지에 대한 임차료와 비교한 자료입니다.

"농산물 소득자료"는 농촌진흥청에서 매년 발표하는 전국 및 지역별 농산물 소득자료를 가공하여 제공하는 자료이며, 조사·집계 및 분석기준은 한국농어촌공사 자료와 상이하오니, 활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산물 생산비조사"는 통계청에서 작성한 자료이며, 조사·집계 및 분석기준은 한국농어촌공사 자료와 상이하오니, 활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제공 주기 및 출처

가격정보 제공주기 및 출처
자료 구분 제공 주기 출처
농지임차료 익년 1월경 한국농어촌공사
임대수탁 비교 익년 3월경 한국농어촌공사
농산물 소득자료 익년 10월경 농촌진흥청
농산물 생산비조사 익년 3월 및 10월경
(※논벼·콩·고추 3월, 마늘·양파 10월)
통계청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