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농지가격정보

로딩중

★ 이용시 주의사항

본 자료는 농지 관련 가격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공한 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농지실거래가, 표준지 및 개별공시지가 자료 중 조건에 맞는 농지(논·밭·과수원)만 추출한 후 산출한 가격정보로써 법적 근거 및 통계적 유의성이 없으니,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농지실거래가 및 공시지가 가격정보는 지역별·필지별 가격을 단순 평균하여 산출한 정보로써 해당지역 전체의 농지가격 및 변동률을 대표하는 것은 아님.

농지 실거래가
[2024년 1월까지의 거래 기준]
농지 거래 필지
13,883(건)
평균 거래가격
51,836원/㎡
중위 거래가격
32,736원/㎡
표준지 공시지가
[2023년 기준]
공시 대상 필지
평균 공시지가
중위 공시지가
개별 공시지가
[2023년 기준]
공시 대상 필지
평균 공시지가
중위 공시지가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청년창업농 등에게 농지취득에 필요한 가격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귀농·귀촌을 지원하여 농어촌 활성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②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농지거래시장을 형성하는데 기여하고자 농지실거래, 표준지·개별공시지가 관련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지실거래 가격정보』는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제3조(부동산 거래의 신고)에 의해 신고된 자료 중 ① 공부상 지목 및 이용상황이 논·밭·과수원인 농지만을 대상으로 하며, ② 용도지역 중 도시지역 내 주거·상업·공업지역 제외, ③ 지분거래, 상속 등 부적합 필지 및 통상적인 가격수준을 벗어난 자료는 제외한 후 산출한 정보입니다.

『표준지 및 개별공시지가 정보』는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자료 중 ① 공부상 지목 및 이용상황이 논·밭·과수원인 농지만을 대상으로 하며, ② 용도지역 중 도시지역 내 주거·상업·공업지역을 제외한 후 산출한 정보입니다.

가격정보 제공 주기 및 출처

가격정보 제공주기 및 출처
자료 구분 제공 주기 출처
농지실거래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공시지가(표준지/개별)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