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지구하기(매입,임차) 절차
농지구하기 절차 안내
온라인(홈페이지)
-
STEP 1
농지구하기 신청(신청정보 입력)
농지구하기 메뉴에서 신청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또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STEP 2
전화상담
공사의 관할지사로 연락하여 필요한 제출서류를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
STEP 3
서류접수 (전자증명서/방문/우편)
안내받으신 서류를 관할 지사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시면 신청 접수가 진행됩니다.
-
STEP 4
심사 및 승인
신청하신 내용은 제출하신 서류와 함께 심사를 거쳐 승인되며, 신청 진행상태는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신청내역 메뉴를 통해서 확인 가능 합니다.
-
STEP 5
지사방문/계약체결
신청하신 농지의 매입/임차가 결정된 경우 관할 지사로 방문하셔서 계약관련 서류를 작성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
지사방문
-
STEP 1
방문상담
가까운 관할 지사에 방문하시어 상담원과 농지와 관련하여 상담을 진행합니다.
-
STEP 2
농지구하기 신청
상담 후 필요한 서류를 준비한 후(각 필요서류 발급기관을 통해 발급) 농지구하기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필요한 경우 지사 상담원이 온라인 신청을 도와드립니다.) -
STEP 3
서류접수 (전자증명서/방문/우편)
안내받으신 서류를 관할 지사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시면 신청 접수가 진행됩니다.
-
STEP 4
심사 및 승인
신청하신 내용은 제출하신 서류와 함께 심사를 거쳐 승인되며, 신청 진행상태는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신청내역 메뉴를 통해서 확인 가능 합니다.
-
STEP 5
지사방문/계약체결
신청하신 농지의 매입/임차가 결정된 경우 관할 지사로 방문하셔서 계약관련 서류를 작성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
-
STEP 3
서류접수 (전자증명서/방문/우편)
안내받으신 서류를 관할 지사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시면 신청 접수가 진행됩니다.
-
STEP 4
심사 및 승인
신청하신 내용은 제출하신 서류와 함께 심사를 거쳐 승인되며, 신청 진행상태는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신청내역 메뉴를 통해서 확인 가능 합니다.
-
STEP 5
지사방문/계약체결
신청하신 농지의 매입/임차가 결정된 경우 관할 지사로 방문하셔서 계약관련 서류를 작성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